매일경제 스피치협상 최고경영자과정 소개 > 공지사항 | 매일경제 스피치 협상 최고경영자과정 MBC 창조혁신포럼 최고경영자과정
공지사항

매일경제 스피치협상 최고경영자과정 소개

본문

CEO의 파워 스피치와 비즈니스 협상 능력을 극대화하는 교육

스피치와 협상 분야 최고 전문 교수진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

매일경제에서는 '매일경제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본 교육은 스피치와 협상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과학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피치와 협상을 동시에 마스터 할 수 있다.

“ 성공하는 CEO의 필수 능력, 말 잘하는 CEO! 협상 잘하는 CEO! ”

dc670f2c62f1a45a1cff2313ee03f4cd_1690450520_1273.jpg

■ 25년간 1만명의 CEO를 교육한 박갑주 교수가 교육 주관

박갑주 교수(교육과정 원장, 건국대 교수)는 지금까지 25년간 대기업체 임원 및 중소기업체 CEO들을 1만명 이상 교육시킨 CEO교육의 최고 전문가이며 인맥의 달인으로 통한다. 그동안 박 교수는 건국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동국대학교, 가천대학교, 한국능률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매일경제, 한국경제, 중앙일보, 조선일보 등에서 오랫동안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진행 해왔다. 박 교수는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여 1기~12기까지 매기수 50명 이상씩 활성화된 교육을 진행해 왔다.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에 「매일경제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의 원장을 받아 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 교육과정의 특징

본 최고경영자과정의 교육특징은 짧은 시간에 스피치와 협상에 관한 기본적인 원리에서 고급 스킬까지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개인의 스피치와 협상 스타일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개인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맞춤식 교육이다. 적은 시간 투자로 CEO의 스피치와 협상에 대한 스킬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특별 교육과정으로 기본적인 원리, 다양한 실습, 피드백을 통하여 자신의 스피치와 협상의 개선점을 찾아가는 성찰적인 교육이다. CEO의 스피치와 협상에 대한 전략적 대응과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CEO로서 갖춰야 할 스피치와 협상스킬에 대한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전적 교육 프로그램이다.

■ 교육과정의 특전

본 교육과정의 교육특전은 교육 이수자에게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명의 수료패 수여, 수료시 매경비즈 대표이사 명의의 수료증 수여, 교육 우수자는 매경비즈 대표이사 명의의 “스피치 & 협상 Best CEO 인정서” 수여, 스피치 경연대회 출전자는 「스피치 명인 인정서」 수여 및 우수자에게 트로피와 「Best Speaker」 상장 수여, 수료 후 「매경 스피치 & 협상 포럼」 회원자격 부여, 매경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회원 자격 부여, 포럼 행사 및 각종 행사에 초대 (매경 SNP 총동문회, 동호회 행사 등), 수료 후 카톡, 밴드 등 SNS를 통한 지속적인 정보 제공과 네트워크 활동 특전이 부여된다.

■ 교육대상

교육대상은 공, 사 기업체 최고경영자 및 임원, 정부기관 고위관리자, 군장성, 법조인, 사회 지도층 인사, 프리젠테이션을 자주하거나 언론 인터뷰를 해야하는 CEO, 파워 스피치와 협상스킬 능력 함양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이며 학력 제한은 없다.

■ 강의 커리큘럼

강의 커리큘럼은 스피치와 협상 분야에 대한 기초이론과 실전 위주의 강의이다. 개인 보이스 코칭, 스토리텔링을 통한 설득력 있는 스피치, 전달하고 싶은 핵심 내용을 요약해서 전달하는 5분 스피치,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협상의 주요 포인트, 비즈니스 협상시 유의할 내용 등 스피치와 협상 분야에 대한 폭넓은 강의가 진행되며, 전문 강사진의 실전 노하우 전수 및 정보교류를 할 수 있다. 성공하는 CEO의 필수 능력인 파워 스피치와 협상 스킬 능력을 함양하여 바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프로그램이다.

■ 강의 교수진

​강의 교수진은 스피치와 협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며 파워 스피치와 비즈니스 협상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스피치 교수진은 박갑주(교육과정 원장, 건국대 교수), 엄용수 (방송인, 개그맨), 신영일 (방송인, 아나운서), 정아영 (MBN 아나운서), 윤치영 (윤치영스피치커뮤니케이션 소장), 김효석 (김효석아카데미 대표), 이은영 (아나운서 주식회사 원장), 민영욱 (한국 스피치&리더십센터 원장), 박형욱(KBS 성우), 박수빈 (아이메이크미 대표), 박상욱 (서일대 레크리에이션학과 교수)김경석 (한국웅변인협회 회장), 전대수 (한국스피치교육센터 원장), , 이창호 (이창호스피치연구소 소장), 유호연 (석세스 스피치리더십아카데미 원장), 이봉원 (윈컴피알 대표), 송 민 (MC, 레크레이션 사회자) 등이다.

협상 교수진은 김병국 (협상전략연구소 소장, 국제변호사), 박상기 (글로벌협상컨설팅 대표), 류재언 (비즈니스협상전략그룹 대표, 변호사), 조우성 (법무법인 태평양 협상전문 변호사), 박건식 (한국협상연구원 원장), 이성대 (SNRLAB 소장), 박승주 (비앤아이컨설팅 대표), 이종화 (위기협상 전문가, CNS 대표이사), 이동휘 (한국협상학회 회장), 김성형 (한국협상아카데미 대표), 오명호 (열린협상연구소 대표), 김상철 (네고컨설팅 대표), 남학현 (콜럼비아E&N 원장), 김종명 (이솝러닝(주) 대표), 김형진 (법무법인 정세 변호사), 정인호 (VC경영연구소 대표) 등이다

■ 주요 교육내용

스피치 교육내용은 오바마처럼 말하고 트럼프처럼 협상하라, 유머있게 말하는 법, 아나운서처럼 말 잘하는 법, 소통 공감 힐링 스피치, 셜록홈즈 보이스 커뮤니케이션, 인터뷰 답변 요령 및 방송 스피치 노하우, 성공을 위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신뢰감을 높이는 스피치 노하우, 다중스피치의 기본과 기법, CEO의 대언론 홍보과 소셜네트워크, CEO의 레크레이션 진행 및 사회 기법,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스킬, 성공한 사람들의 스피치 전략 5단계, CEO의 유머와 무대 스피치, 웃음치료 펀경영 행복설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스피치, 타인의 마음을 훔치는 스피치 기법, 예술화법 내레이션, 잘 나가는 리더의 토론 기술, 1인 미디어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 유튜브 3분 자기소개 동영상 스피치 등에 대해서 강의한다.

협상 교육내용은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협상 기술, 협상의 기본 원리와 전략, 영화 속 비즈니스 협상 전략 전술, 국제환경의 변화와 협상의 중요성, CEO가 알아야할 협상 커뮤니케이션, YES를 이끌어내는 협상공식, 협상을 승리로 이끄는 전략, 협상의 윤활유(기분과 감정), 협상카드의 개발과 활용, 하버드 비즈니스 협상법, 위기에 강한 비즈니스 협상, 협상 상황과 태도의 중요성,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설득 심리학, 상대방을 끌어당기는 스토리텔링, 협상은 전쟁이다, 창의적 협상의 법칙 등이다.

■ 최고 전문 교수진을 통한 종합적, 체계적 교육

서울, 경기지역 중소기업체 CEO들의 멘토 역할을 해 온 박갑주 교수는 본 교육과정에 대하여 ‘CEO의 스피치와 협상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과학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스피치 및 협상 분야 실무 전문 교수진을 통한 특성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으로 스피치와 협상에 대한 기본이론에서 활용까지 종합적, 체계적 교육을 진행하여 스피치와 협상을 동시에 마스터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교육과정 연락처

매일경제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9시30분에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리베라호텔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등록금은 380만원(워크샵, 단합행사, 국내시찰 및 해외시찰 여행비용 별도)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매일경제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여 홈페이지(www.mk-snp.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455-3334)로 문의하면 된다.

■ 입학원서 접수 방법

입학원서를 접수하는 방법은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고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등록금 납부 안내 및 합격통지서를 발송한다. 앞으로도 매일경제 스피치 &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은 서울 및 경기지역 CEO들에게 필수적인 CEO 교육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dc670f2c62f1a45a1cff2313ee03f4cd_1690450564_7183.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